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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리익스프레스 VS 테무

by robot20AA 2024. 1. 7.

최근 미국은 테무때문에 난리가 났다 아마존의 수익이 지난해 타무의 영향을 받아 손실을 입기도 했고 

아 그전에 테무는 중국쇼핑몰 브랜드다 백만장자처럼 쇼핑할 수 있다는 슬로건을 걸고 정말 저렴하고 저가의 품질(...) 의 제품을 거침없이 내놓고 있다 거기다 타임어택까지 넣어서 그 시간 안에 쇼핑하면 좀 더 저렴하게 제공하는등의 마케팅을 하는듯 하다 몇몇 요소가 미국 소비자들을 도박마냥 사로잡았고 1억명 이상이 동시 시청하는 슈퍼볼에 두번이나 엄청난 비용을 들여 마케팅을 하면서 그야말로 미국시장에 제대로 들이받고 성공한 상황

 

 

장점은 뭐 .. 단점만 보자

 

알리의 단점

긴 배송 시간: 특히 서구 국가 고객의 경우 배송에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.

다양한 제품 품질: 다양한 판매자로 인해 제품 품질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복잡한 반품 및 환불 절차: 절차가 번거로울 수 있으며 항상 고객 친화적이지는 않습니다.

커뮤니케이션 장벽: 언어 장벽과 시간대 차이로 인해 판매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관세 및 수입세: 구매자는 해당 국가의 수입 정책에 따라 추가 비용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.

 

테무는 아직 한국시장에서는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분위기라 간략 안내

 

장점: 경쟁력 있는 가격

AliExpress와 마찬가지로 Temu도 매력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합니다.

 

신흥 플랫폼: Pinduoduo의 지원으로 소셜 쇼핑이나 공동 구매와 같은 혁신적인 쇼핑 모델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.

미국 시장 초점: 처음에는 미국 시장에 초점을 맞췄으며 잠재적으로 이 지역에서 더 빠른 배송과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(에 진짜 미국조질려고 시작한게 맞았냐구..?)

다양한 제품: AliExpress와 유사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.

 

단점

최신 플랫폼: 상대적으로 새로운 플랫폼이므로 기존 플랫폼과 동일한 수준의 신뢰도나 브랜드 인지도를 갖지 못할 수 있습니다.

제한된 리뷰 및 사용자 피드백: 최신 플랫폼이므로 제품과 판매자가 사용할 수 있는 고객 피드백이 적을 수 있습니다.

배송 및 물류: 플랫폼이 성장하고 확장됨에 따라 배송 및 물류 운영을 확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.

시장 적응: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다양한 시장 선호도에 맞춰 조정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 

세간의 평에는 알리보다도 티무의 품질이 더 안좋다고 하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ㅅㅂ 알리도 뽑기 운이 작용해야하는 퀄리티인데 그거보다 저품질이면 ... 그럼에도 반품이나 그런게 꽤 깔끔해서 평이 좋은듯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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